개인정보처리방침
제1조(개인정보의 처리목적)
① 민원사무 처리
- 민원인의 신원 확인, 민원사항 확인,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· 통지,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
- 1. 본 상담소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2조에 따라 등록 · 공개하는 개인정보파일의 처리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. 법령의 규정에 근거하여 수집 ·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화일은 다음과 같습니다.
구분 | 내용 |
---|---|
운영근거 | 본 상담소 운영규정 |
처리목적 | -위기상황에 대한 개입 및 내담자의 심층상담 -본 상담소 운영 프로그램 연계 및 신청 -재상담 요청에 따른 참고자료 |
개인정보파일로 기록되는 개인정보 항목 | 이메일, 휴대전화번호, 자택주소, 자택전화번호, 비밀번호, 성별, 생년월일, 이름, 학력, 법정대리인 이름, 법정대리인 자택 전화번호, 법정대리인 자택 주소, 법정대리인 휴대전화번호 |
보유기간 | 본 상담소 운영규정 |
제2조(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)
① 본 상담소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·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 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·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· 보유합니다.
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1. 민원사무 처리 :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,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.
제3조(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)
본 상담소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(개인정보의 처리 목적)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, 정보주체의 동의,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.
제4조(정보주체의 권리 · 의무 및 행사방법)
①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입 또는 제공받는 목적 달성시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
- 1. 개인정보 열람요구
- 2.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
- 3. 삭제요구
- 4. 처리정지요구
③ 전자상거래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타법률에 의해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존합니다.
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 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.
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본 상담소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안됩니다.
제5조(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)
① 민원사무 처리
- 필수항목 : 이메일, 휴대전화번호, 자택주소, 자택전화번호, 비밀번호, 성별, 생년월일, 이름, 학력, 법정대리인 이름, 법정대리인 자택 전화번호, 법정대리인 자택 주소, 법정대리인 휴대전화번호
제6조(개인정보의 파기)
① 본 상담소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,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.
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, 해당 개인정보 (또는 개인정보파일)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(DB)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 합니다.
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1. 파기절차
- 본 상담소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(또는 개인정보파일)을 선정하고, 본 상담소는 개인 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(또는 개인정보파일)을 파기합니다.
- 2. 파기방법
- 본 상담소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·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 레밸포멧(Low Level Format)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, 종이 문서에 기록 · 저장 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.
제7조(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)
본 상담소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.
1.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
-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(년 1회)으로 자체 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.
-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.
-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.
-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, 변경,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,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 무단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.
제8조(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열람청구)
① 정보주체께서는 본 상담소의 서비스(또는 사업)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 호 관련 문의, 불만처리,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과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 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 본 상담소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 드릴 것입니다.
- -전화번호 : 051-868-2100
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→ 개인정보 민원 → 개인정보 열람등 요구
제2조(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)
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,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
[아래의 기관은 본 상담소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, 본 상담소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,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]
-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(행정안전부 운영)
- - 소관업무 :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, 상담 신청, 자료제공
- - 홈페이지 : www.privacy.go.kr
- - 전화 : 02-2100-3394
-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(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)
- - 소관업무 :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, 상담 신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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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(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)
- - 소관업무 :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, 집단분쟁조정 (민사적 해결)
- - 홈페이지 : privacy.kisa.or.kr
- - 전화 : (국번없이) 118
- - 주소 : (138-950)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
- 경찰청 사이버테러 대응센터
- - 소관업무 : 개인정보 침해 관련 형사사건 문의 및 신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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